순천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 모집
순천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 모집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4.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36개월 동안 매월 10만원 적립 시 지자체에서 매월 10만원 추가 적립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홍보 리플릿 [사진= 순천시 제공]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홍보 리플릿 [사진=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이란 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일하는 청년이 36개월 동안 매월 10만원을 적립하면 지자체에서 매월 10만원을 추가 적립 지원하는 통장으로 취‧창업, 주거, 결혼, 교육, 학자금 대출 상환 등 자립기반 조성목적의 저축을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총 265명으로 선정 인원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5월3일까지 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함을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경우 대리인이 위임장(신청자의 인감 날인 또는 서면), 신분증(신청자, 위임받는 자 신분증 원본), 신청자의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 서면사실확인서를 첨부하면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자가진단표,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사업 참여 신청서, 본인 신분증 사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사회보장급여 제공(변경) 신청서, 소득・재산 신고서,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노동경력 확인서류를 순천시청 홈페이지새소식에  '청년희망 디딤돌 통장사업' 신청 안내에서  모집 공고문을 다운로드 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 연령은 공고일 기준 18세 이상 45세 이하인 시민으로 상용직・임시직・일용직 등 유형에 관계없이 공고일 기준 이전 최근 6개월 동안 3개월(90일) 이상 노동경력이 있는 노동자 또는 공고일 기준 6개월 이전에 개업하고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사업자 대상이다.

통장개설은 주관은행인 광주은행에서 '전라남도' 명의 계좌를 개설해야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7월 중 순천시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