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받아
광양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받아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6.0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창업자금 세대당 최대 3억원, 주택구입자금 세대당 최대 7500만원 지원
▲ 광양시청

광양시는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거공간 마련을 위한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귀농 농업창업 자금은 세대당 3억원 한도 이내로 경종분야, 축산분야의 기반 구축을 위한 농지 및 농기계 구입 등을 지원하고 주택구입 자금은 세대당 7500만원 한도 이내로 주택구입 및 신축 등을 지원하는 융자사업이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연도 기준 만 65세 이하 세대주로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만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귀농인이며 귀농·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해야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농업창업자금의 경우 농촌지역에 주소지를 1년 이상 두고 최근 5년 이내에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 비농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로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송명종 농업지원과장은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해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 사업 등을 적극 발굴해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