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무효 유도 혐의' 박홍률 목포시장 부인 무죄 선고 받아
'당선무효 유도 혐의' 박홍률 목포시장 부인 무죄 선고 받아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05.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품 건넨 김종식 전 시장 부인 벌금 90만원

 

광주지방법원 목포지원 전경.
광주지방법원 목포지원 전경.

'당선무효 유도 혐의'로 기소된 박홍률 목포시장 부인에게 무죄가 선고됐다.

광주지법 목포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태준)는 ‘당선무효유도 등의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불구속 기소된 박홍률 목포시장 부인 A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A씨와 함께 기소된 B씨에게 금품을 건넨 김종식 전 목포시장 부인에 대해서는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벌금 90만원을 선고했다

반면 A씨와 함께 기소된 B여인에게 금품을 건넨 김종식 전 목포시장 부인 C씨에 대해서는 선거법 위반혐의를 적용해 벌금 90만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박 시장 부인 A씨가 B씨와 공모한 증거로 수시로 연락한 통화 회수를 들고 있으나 구체적인 통화내용은 확인할 수 없어 공동정범으로 책임을 물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A씨 등은 6·1지방선거를 앞둔 지난 2021년 11월 김종식 전 목포시장 부인에게 금품을 요구해 전달받은 뒤 선관위에 고발하는 방법으로 당선무효를 유도했다는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김 전 시장 부인에게 직접 접근한 B씨는 김 전 시장 부인 측으로부터 새우 15상자와 현금 1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재판부는 B씨에 대해서는 "범행이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이뤄졌다"면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앞서 검찰은 박 시장 부인에게 징역 2년, 김 전 시장 부인에 대해서는 벌금 500만원을 구형했다.

공직선거법은 당선자 배우자가 선거법 위반으로 적발돼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이 확정되면 당선이 무효된다. 하지만 박 시장은 부인이 무죄를 선고받아 일단 위기를 넘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