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하철역사 농성역 테러 대응 실제훈련
광주시, 지하철역사 농성역 테러 대응 실제훈련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5.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시설 폭발로 인한 인명·화재 발생 상황 가정
▲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는 24일 농성역에서 2023년 충무훈련 실제훈련으로 ‘다중이용시설 드론테러 대응 및 피해복구훈련’을 실시했다.

광주시와 광주 서구가 공동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지하철 역사를 대상으로 폭발물을 장착한 드론 테러가 발생해 폭발로 인한 인명피해와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특히 서구, 광주경찰청, 광주서부경찰서 503보병여단, 서부소방서 광주도시철도공사, 민간드론운용단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해 테러 발생 및 초기대응 화재진압 활동 및 인명구조 시설물 긴급복구 등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에 참석한 김성호 행정안전부 안전차관은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한 테러나 화재사고는 많은 인명피해를 유발하는 만큼 매뉴얼에 따른 초동조치와 민·관·군·경 간 유기적 협력이 중요하다”며 “실제훈련을 계기로 기관간 협조체계를 긴밀히 유지하고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더욱 확고히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주시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충무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간에는 비상대비 계획인 충무계획의 실효성 검증을 위한 차량, 건설기계, 기술인력 등을 동원해 테러대응 피해복구 실제훈련, 비상대비계획 점검 등을 실시한다.

훈련 평가단에서 제시한 장려사항은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미흡분야는 보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