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출신 류송중 다옴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앞장'
장성 출신 류송중 다옴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앞장'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3.05.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고향은 자신부터 먼저 앞장선다며 전국적인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한 중소기업인이 있다.
장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한 이는 바로 류송중 대표다.

전남 장성군 북이면 출신 기업인 류송중(오른쪽) 대표가 김한종(가운데) 장성군수와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쾌척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성군 제공<br>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선뜻 내놓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성군 북이면 출신 류송중(오른쪽) 대표와 김한종 군수 (가운데) /장성군

장성군 북이면 출신으로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인 다옴을 운영 중인 류 대표는 그동안 장학금 전달을 비롯 코로나 팬데믹 시대 마스크 기부 등 꾸준한 선행을 베풀어 왔다.  

류 대표는 “후배들이 더 나은 장성에서 행복하게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면서 "많은 액수는 아니지만 고향사랑에는 모두가 동참해야 한다는 평소의 생각이 기부로 이어지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김한종 장성군수는 “따뜻한 애정으로 장성 사랑을 실천해 준 류 대표에게 감사를 표한 뒤 기부금은 지역인재 양성 등 장성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 19~21일 열린 ‘제22회 장성 황룡강 洪(홍)길동무 꽃길축제’ 기간 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을 운영했다.
쌀, 과일청‧잼, 편백제품 등 다양한 답례품을 전시‧홍보해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동참을 유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