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료
곡성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료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5.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인들에게 기초영농기술 및 농업정보 등 제공해 큰 호응
▲ 곡성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료

[곡성=시민의소리] 곡성군이 농업기술센터 대청마당에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졸업생들은 수료식과 함께 농산물 가공센터와 미생물배양센터, 종합검정실 등 과학영농시설을 방문해 관련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귀농·귀촌 및 예비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실시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지난 4월 6일부터 약 한 달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농기계 실습 교육을 비롯해 농지법의 이해, 농업인을 위한 생활 법무, 채소 기초 재배 기술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교육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농사를 처음 시작하는 시점에서 막연한 환상과 정착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상세한 이론교육과 현장 실습 덕분에 체계적으로 귀농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귀농인과 청년 농업인이 농업·농촌 발전의 주축이 될 것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이뤄진 인적 네트워크를 잘 활용해 우리 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시길 바란다 또한 많은 귀농인들이 우리 군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신규농업인을 위한 기초영농기술교육을 해마다 운영하고 있다.

또한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펼치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