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설 연휴 소아 임산부 및 응급환자 진료 대책 준비
광양시, 설 연휴 소아 임산부 및 응급환자 진료 대책 준비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1.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의료기관, 당직 의료기관, 보건기관, 휴일지킴이 약국 등 37개소 운영
광양시가 제작한 설 명절 문여는 병의원 및 약국 안내(사진=광양시 제공)

광양시(시장 정인화)는 설 연휴 기간 환자 진료 공백과 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소아·임산부 및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 대책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보건소 상황실을 운영하고, 의료기관 상황 모니터링과 문을 여는 약국 등에 대한 당직 의료기관 진료체계 유지·점검을 수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의료취약층인 소아·임산부를 위해 관내 소아·여성의원 3개소를 운영하고, 비상 상황 시에는 광양소방서 119(구급상황센터), 권역별 응급의료센터로 지원 요청해 신속하고 안전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랑병원과 (법)현경의료재단 광양서울병원에서 응급실을 24시간 운영하며, 당직 병·의원 11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19개소, 보건의료기관 5개소를 지정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중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는 시 보건소 홈페이지와 SNS, 129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내 주변 병·의원, 약국 정보와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등 다양한 의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복덕 보건소장은 “설 연휴 동안 비상진료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에 협조해 주신 지역 의사회 및 약사회에 감사를 표한다”며 “시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진료 공백 최소화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