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를 향한 힘찬 시동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를 향한 힘찬 시동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01.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시무식 퍼포먼스로 기부 참여 분위기 조성에 앞장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 확산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분위기 확산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올해 첫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 분위기 확산과 성공적인 정착을 염원하며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전직원이 홍보 퍼포먼스를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퍼포먼스는 새해 첫날 고향사랑기부제가 전면 시행되는 것에 맞춰 2일 시무식에서 고흥사랑을 향한 힘찬 시동을 걸며 전직원과 함께 출발을 시작한 것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자치단체에서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로, 기부금은 ▲지방 재정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 ▲인구감소 대응 등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쓰이게 된다.

앞서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 TF 추진단 구성, 답례품 선정, 군 홈페이지·유튜브·리플릿 등 홍보활동과 고향사랑 전담팀 신설 등 제도 시행을 위한 사전준비를 착실히 해왔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흥 발전을 위해 놓칠 수 없는 기회다”며 “기부금 유치를 위해 경영마인드로 적극적인 마케팅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1위 달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 대표 답례품으로 △고흥사랑상품권 △고흥몰 모바일 쿠폰 △분청도자기 △체험·관광서비스 △벌초대행서비스 △이동빨래방서비스를 선정했으며, 서비스 관련 답례 공급업체는 이달부터 모집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방법은 온라인 시스템(고향사랑e음) 및 전국 5900여 개의 농협 창구를 직접 방문해 기부할 수 있으며, 창구를 이용할 경우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가지고 농협 근무시간(오전9시~오후 3시 30분)에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