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로 한 걸음 더”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
“미래로 한 걸음 더” 장흥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2.2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 위해

한국사, 코딩, 영상제작, 요리, 향기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생 (사진=장흥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생 (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은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7일 제15회 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를 고려해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실무진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가했다.

수료식은 수련관장과 지원협의회 위원장의 축사와 격려의 말씀으로 시작돼 입학생 대표의 입학 선언 및 선서, 수료증 및 상품 수여, 우수청소년 및 특별상 시상, 축하영상 감상, 사진 촬영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총 11명의 수료 대상 중 7명이 참석해 수료증과 꽃다발, 상품을 받았다.

그 외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0명 내외가 함께 자리하고 꼭다배움터 선배들의 수료를 축하하며 앞으로의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에 열심히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더불어 수료생이 아닌 참여 청소년에게도 각자 특별상을 마련해 상품권과 함께 수여함으로써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에 대한 자긍심과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윤선태 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장은 “그간 꼭다배움터 청소년의 뒤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온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 수련관장, 지원협의회 위원 등 많은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번 수료생들이 청소년수련관에서 쌓은 추억들을 자양분 삼아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장흥군에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청소년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사, 코딩, 영상제작, 요리, 향기공예, 창의미술, 뉴스포츠, 방송댄스, 생활공예 등이 있다.

한편, 신청 문의는 장흥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