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의원, 서울신문 선정 ‘2022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소병철 의원, 서울신문 선정 ‘2022 국정감사 베스트의원’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2.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니투데이, kbc광주방송 등 언론사 주최 의정평가 3관왕 성과
소병철의원이 서울신문 선정 베스트 의원 기념패를 받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소병철의원실 제공)
소병철의원이 서울신문 선정 베스트 의원 기념패를 받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소병철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은 서울신문이 올해 국정감사에서 활약을 보인 ‘2022국정감사 베스트의원’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소 의원은 지난달 머니투데이‘더리더’가 선정하는 2022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의정부문 혁신대상’ 수상, kbc광주방송 선정 '2022 kbc광주방송 국회의원 의정대상' 입법대상을 수상하며, 의정활동ㆍ입법ㆍ국정감사 등의 전 분야에서 활약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서울신문은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합리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해, 대한민국 정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커 소병철 의원을 ‘베스트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 의원은 21대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회에 이어 후반기에는 정무위원회로 활동하며, 고금리ㆍ고물가ㆍ고환율 등 어려운 민생경제와 지역민을 대신해 지역의 숙원을 해결하는데 앞장서 주목을 받았다.

지난 국정감사에서 소 의원은 △美인플레이션감축법에 대한 국조실의 무관심·무능·무책임 지적 △자영업자ㆍ소상공인 피해보는 과도한 배달 수수료 개선 검토 촉구 △택시 콜몰아주기 등 독과점 근절 관련 법제정 제안 △국무총리 주재 위원회 상설화 등 여순사건위원회 운영 효율화 △전남 의료사각지대 ‘전남권 의대ㆍ대학병원 건립’촉구 등에 대해 질의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소 의원은 “언론사에서 의정활동을 면밀히 들여다보시고 엄정하게 평가해 선정해주신 만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어 뜻깊다”면서, “민생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국민의 대표자라면 당연히 해야 하는 일들을 한 것”이라며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매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께 오늘보다는 내일이 나은, 희망과 믿음을 드리는 것이 정치인 소병철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향후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