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7일 수능 당일 한파 없다
올 17일 수능 당일 한파 없다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2.11.14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압 영향 맑고 쾌청
광주(최저 5도, 최고 18도)...​​​​​​​"일교차 대비 얇은 옷 여러 겹 입어야"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예비소집일인 16일과 수능 당일인 17일은 전국이 고기압 영향권에 들어 맑겠고, 기온은 평년 수준을 유지하겠다.

수능한파 없어 컨디션 조절이 최고/블로그

말하자면 올해는 '수능 한파'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수능 당일 최저기온은 3~9도, 최고기온은 15~18도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2년 전 중부지방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던 2년 전 솨는 달리지난해처럼 쌀쌀한 가을 날씨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의 경우 아침 최저기온이 5도, 낮 최고기온은 15도 수준으로 지난해 수능일(18일·최저 7.7도, 최고 16.2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최저 3도, 최고 16도), 광주(최저 5도, 최고 18도), 부산(최저 9도, 최고 18도) 등도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수능 고사장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개설해 지원 중이다.

기상청 날씨누리(홈페이지) 또는 날씨알리미(앱)의 '바로가기→시험장예보'에서 시험장 이름을 검색하면 날씨와 기온, 강수확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상청은 "평년 기온이라고는 하지만, 최근 높았던 기온을 고려하면 아침에 다소 춥게 느껴질 수 있다"며 "두꺼운 옷 한 벌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어 시간대별로 조정하는 것이 수험생 컨디션 유지에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