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민속씨름단, 최강구단으로 떠올라
영암 민속씨름단, 최강구단으로 떠올라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11.1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장사에 최정만, 한라장사에 차민수
올해 19번 우승 타이틀 획득
한라장사 결승전에서 상대를 제압하고 있는 차민수 장사.

한라장사 결승전에서 상대를 제압하고 미소를 짓고 있는  차민수 장사.

영암군민속씨름단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열린‘2022 천하장사 씨름대축제’에서 금강장사, 한라장사 타이틀을 거머쥐며 씨름의 최강 구단임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최근 열린 추석장사씨름대회 3체급 석권에 이어 안산김홍도장사씨름대회 3체급 장사 배출과 단체전 우승에 이어 올해 마지막 대회까지 제패했다.

올해만 무려 19개(장사 13회, 전국체전 금메달 2개, 단체전 4회)의 우승 타이틀을 따내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성적이다.

대회 넷째 날인 10일 열린 한라장사 결정전에서는 올해 영암군민속씨름단에 입단한 차민수 장사가 8강에서 최정훈(태안군청)을 2-0으로 가볍게 이긴 데 이어, 4강에서는 강력한 우승후보인 팀 동료 오창록을 2-1로 제압하하고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접전이 예상됐던 신흥강자 김무호(울주군청)를 3-0으로 가볍게 꺾으며 올해만 세 번째 황소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다음날 치러진 금강장사 결정전에서는 최정만 장사가 8강과 4강에서 각각 이설빈(태안군청)과 문형석(수원특례시청)을 2-0으로 제압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어 벌어진 결승전에서는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김민정(영월군청)까지 3-0으로 가볍게 누르고 금강장사에 올랐다.

이로써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총 62회 우승(장사 51회, 전국체전 금메달 4개, 단체전 7회)이라는 새로운 금자탑을 쌓았다.

영암씨름단의 이런 성적은 내년 1월 영암에서 열리는 설날장사씨름대회 등 앞으로 열릴 각종 씨름대회의 전망을 밝게 했다.

영암씨름단 김기태 감독은“올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무척 기쁘고,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께 감사드린다”면서“내년에도 영암군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