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MBC 전용기 배제에 "해외순방에 국익 걸려 있어"
尹, MBC 전용기 배제에 "해외순방에 국익 걸려 있어"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11.10 12: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야당의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엔 반대 입장 피력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MBC 취재진에게 순방 전용기 탑승을 불허한 대통령실 통보와 관련해 "대통령이 국민들의 많은 세금을 써가며 해외순방을 하는 것은 중요한 국익이 걸려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MBC에 대한 탑승 불허 통보와 관련한 질문에 "기자 여러분께도 외교안보 이슈에 대해 취재 편의를 제공한 것이고 그런 차원에서 받아들여 주셨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취재 불허 논란이 빚어진 것은 대통령실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순방을 이틀 앞둔 전날 밤 MBC에 이 같은 결정을 통보하면서다. .

그러면서 대통령실은 “MBC는 자막 조작, 우방국과의 갈등 조장 시도, 대역임을 고지하지 않은 왜곡, 편파 방송 등 일련의 사태에 대해 어떠한 시정조치도 하지 않은 상태”라며 “이번 탑승 불허 조치는 이와 같은 왜곡, 편파 방송을 방지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야당의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와 관련, "과거에도 많은 인명 피해와 희생자가 발생한 사건사고에서 수사기관이 과학 수사, 강제 수사에 기반해 신속한 진상규명을 하는 것을 국민 모두가 바라고 있다"며 "저는 경찰 수사, 그리고 이를 송치받은 후 신속한 검찰 수사에 의한 진상규명을 국민들께서 더 바라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반대 입장을 피력했다.

국회 국정감사 도중 벌어진 김은혜 홍보수석과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의 '웃기고 있네' 필담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선 "국회에 출석한 정부 위원들 관련해 많은 일들이 있지 않았느냐"며 "종합적으로 다 이해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2-11-11 06:59:49
MBC가 언론방송으로서 저지른만행과해악도 간과를해야합니다.
균형의중심이아닌 편파 찌라시 저급한 인터넷매체수준도못되게 국민을졸로보고 그따위빙송을 해대는데 경종과제어의 일침이필요했다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