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알기쉬운 청년고용지원정책’ 영상 제작
순천대 대학일자리센터 ‘알기쉬운 청년고용지원정책’ 영상 제작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0.0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대학이 제작한 홍보 영상(사진=순천대 제공)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청년고용지원정책 및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알리고자 재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알기쉬운 청년고용지원정책’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홍보 영상은 순천대 재학생으로 구성된 ‘취업 잡(Job)고(Go)서포터즈’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단체 채팅방에 숨은‘가짜’를 찾는 유튜브 채널 픽시드를 패러디하여 재학생 및 구직 청년들의 눈길을 끌었다.

취업 서포터즈는‘가짜 서포터즈’를 찾아내기 위해 라운드별로 미취업자들을 위한 고용지원정책과 대학일자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에 관한 질문을 제시하고 답하게 되는데, 시청자는 추리 게임의 진행 과정을 지켜보며 자연스럽게 취업 정보를 받아들이게 된다.

이번 영상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온라인 청년센터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대학일자리센터 비교과프로그램 ▲진로취업지원포털 등 취업 준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들을 유쾌하고 알기 쉽게 담아냈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청년고용정책사업 및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시행하는 것만큼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여 더 많은 구직자들이 알게 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대학일자리센터는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