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고흥군,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2.09.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업무 담당자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 활력 재충전
고흥군이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이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고흥 썬밸리리조트에서 민원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민원담당공무원 힐링프로그램’은 다양한 민원응대 과정에서 감정노동을 하고 있는 민원업무 담당자가 겪는 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을 스스로 관리하고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행정일선에서 민원인을 응대하는 공직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열렸고, 내달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직자들은 스트레스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명상, 체조, 산책, 무드등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치유과정을 통해 스트레스 회복력을 강화하고 활력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힐링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각종 민원으로 인해 심신이 지친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 며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활력을 되찾고 군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