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민선8기 ‘시민과의 대화’ 시작
목포시, 민선8기 ‘시민과의 대화’ 시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8.29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초청해 시정추진 방향 설명 의견 청취
시민을 사회자 선정, 즐거운 대화의 장 마련
새롭게 출법한 민선8기 목포시가 소통을 위해 시민과의 대화 시작 했다.
새롭게 출범한 민선8기 목포시가 소통을 위해 시민과의 대화 시작 했다.

목포시가 29일 목포이랜드복지관에서 민선8기 출범에 따른 2022년 시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이날 대화는 용당1동, 용당2동, 연동, 삼학동 주민을 초청해 시정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한편 행사 전후 실내 소독을 실시하는 등 시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대화를 추진했다.

시는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이 사회자로 대화를 진행하고 상인, 직장인, 학생, 어린이 등 참석이 어려운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인터뷰 영상을 활용했다.

이날 시민들은 낙후된 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의과대학 유치 방안, 청년이 찾는 도시 대책 등 민선 8기 주요 정책에 대해 물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본격적으로 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서남권통합성장추진단을 신설했다”며“시민과 정치권의 힘을 모아 전방위적 노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또한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만드는 것이 민선 8기의 핵심 정책이다. 청년의 창업·취업·문화여가를 위해 스마트 산단조성, 종합지원계획 등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2022년 시민과의 대화는 오는 9월 2일까지 목포시 7개 선거구 권역별로 실시된다”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