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팬들과 함께한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 성료
슈퍼레이스, 팬들과 함께한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 성료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2.08.22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1일(일)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 로 열려
서킷 위 무대에서 진행된 선수들의 토크쇼와 관람석에 마련된 응원존으로 달아오른 분위기
일반인이 출전하는 에코랠리, 해외 선수들도 참가한 포뮬러 클래스까지 선보이며 특별함 더해
5라운드에서 특별히 구성된 응원존에서 응원도구를 펼치며 열띤 응원을 보내고 있는 관람객들(사진=슈퍼레이스)

더 가까이에서, 더욱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모터스포츠 축제가 강원도에서 열렸다.

지난 821()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5라운드가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로 개최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를 주관하는 슈퍼레이스가 팬들에게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강원도, 인제군과 함께 진행하는 대회다.

우선,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강원 국제 모터페스타만의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관람석을 팀별 응원존으로 구성한 것이다. 티켓 예매시 좋아하는 선수의 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며,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마음껏 응원할 수 있도록 응원도구인 캘리퍼와 팀별 굿즈도 준비해 선물했다.

경기장을 찾은 약 구천여 명(입장관객 8,523)의 팬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팀은 관중 선택(팀별응원 손목띠 수)기준 전통의 강호,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팀(12%)과 모터스포츠의 명가, CJ로지스틱스 레이싱팀(12%)이 차지했다.

특히, 한국 아트라스BX 모터스포츠팀은5라운드까지 펼쳐진 2022시즌에서 무려 소속 선수 3(김종겸, 최명길, 조항우)이 모두 한 번씩 우승을 차지했는데, 압도적인 실력을 뽐내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다음은 볼가스 모터스포츠팀(11%)으로 드러났다. 김재현이 인터뷰에서 우리 볼가스 팀이 슈퍼레이스 흥행을 맡고 있다라고 당당하게 밝혔듯이, 대형 팀들 속에서도 전혀 주눅들지 않고 대활약을 펼치고 있다. 현재 팀 순위에서도 당당히 1위에 올라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팬들의 열띤 응원으로 달아오른 분위기는 서킷 위에서 절정에 달했다. 레이스의 생동감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팬들을 그리드로 초대했다. 팬들은 그리드워크 이벤트를 통해 선수와 직접 만나서 사인받고 사진도 찍을 수 있었다. 특히, 서킷 위에 특별 무대를 세워 진행한 토크쇼 슈퀴즈 온더 서킷은 많은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했다.

강원국제모터페스타는 모터스포츠 본연의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다. 팬들을 위한 특별 클래스로 국제 경기로 치러진 포뮬러 클래스도 선보였다. 오직 스피드로 경쟁하기 위한 제작된 머신으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일반인이 출전할 수 있는 레이스, 에코랠리까지 진행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에코랠리는 속도 경쟁이 아닌 연비 대결이라는 이색 레이스로 참가자들은 레이스의 즐거움을 직접 누리며, 강원도 일대를 무대삼아 여행까지 겸할 수 있었다.

팬들의 즐거움만을 목표로 달려가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101, 2일 양일간 전라남도 영암의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으로 자리를 옮겨 전남GT’로 열리며, 팬들에게 기쁨을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