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18회 전라남도지사배 전국 아마바둑대회’ 성료
고흥군 ‘제18회 전라남도지사배 전국 아마바둑대회’ 성료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7.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의 바둑 동호인 700여명 숨은 기량 맘껏 펼쳐

두뇌스포츠 바둑 즐길 수 있는 기회
고흥군, 전국 아마 바둑 대회 성황리에 개최(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전국 아마 바둑 대회 성황리에 개최(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고흥 군민회관에서 제18회 전라남도지사배 전국 아마 바둑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발생한 지 3년 만에 개최돼 전국 각지에서 700여 명의 바둑동호인 및 학부모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고 서로 간의 화합을 이루는 바둑동호인 한마당 축제의 자리가 되었다.

이날 개회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 이재학 고흥군의장, 기명도 전남바둑협회장, 안정민 고흥군체육회장을 비롯하여 고흥군의회 김민열 부의장 외 10여명의 고흥군의원, 전남시군바둑협회장 10여명 등 무려 40여명에 달하는 내빈들이 참석하여 바둑의 메카 다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대회는 전국부와 전남일반부로 나누어 개최되며 단수에 따라 전남일반부는 갑, 을, 병조로 편성하여 총 16개 부문에서 아마추어 바둑인들이 예선 조별 리그과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경기가 치뤄졌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전라남도지사배 바둑대회’를 힘찬 도약의 땅, 고흥에서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수 한수가 인생과 비유되는 두뇌스포츠 바둑의 참맛을 이번 대회를 통해 마음껏 뽐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풍부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치유와 힐링의 고장 ‘고흥’에서 가족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남도지사배는 지역대회와 전국대회가 동시에 치러지고 학생부의 경우 대학생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여학생부 등 각 부문별 세분화된 것이 특징이다.

상금 500만 원이 걸려있는 전국 최강 단체부에서는 서울 우승청부사(김정훈, 신현석, 이철주)팀이, 전남시군의 자존심이 걸린 시군 단체전에서는 목포 케이블카팀(김성국, 김성용, 김진태, 최도일, 선경수)이 우승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개인전 전남 일반부(갑, 을, 병)에서는 전동규, 나선홍, 박준용 선수가 각각 1위를 차지하였고, 학생부에서는 원상혁(대학부), 김태우(고등부), 서준우(중학부), 배정윤(여학생부), 정온유(초등1학년부), 안지원(초등2학년부), 왕준경(초등3학년부), 이한(초등 4학년부), 류건웅(초등5학년부), 곽승준(초등6학년부) 선수가 종목별 우승을 차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