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민주당 외면 속에 당대표 출마선언…“반려될 듯”
박지현, 민주당 외면 속에 당대표 출마선언…“반려될 듯”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07.1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8·28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 국회 정문 앞에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더 젊은 민주당으로, 당원에겐 자부심을, 국민에겐 행복을”이란 제목의 출마 선언문을 발표했다.

박 전 위원장은 선언문을 통해 “역량 있는 청년들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만들고 아름다운 용퇴로 미래 정치를 만드는 데 기여해 달라고 정치 선배들을 설득하겠다”라며 “전국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를 통합해 청년들의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의사결정 구조를 지닌 청년민주당을 새롭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내 성범죄와 더불어 ‘내로남불’ 논란을 빚었던 조국 사태에 대해 “위선과 이별하고 더 엄격한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문제가 됐던 강성 팬덤에 대해서도 “그릇된 팬심은 국민이 외면하고 당을 망치고 협치도 망치고 결국 지지하는 정치인도 망친다”라며 “팬덤이 장악하지 못하도록 당내 민주주의를 강화하겠다”라고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주 40시간제 적용 ▶국가복지 통한 직장 간 복지 차별 철폐 ▶중대재해 처벌법 강화 ▶여성 차별 불식 ▶디지털 성범죄 근절 대책 수립 ▶고용단절 대책 추진 ▶수도권 집중화 부작용 개선 등을 예고했다.

박 전 위원장은 당초 국회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었으나 국회 내에서는 의원을 대동하지 않으면 어디서든 회견이 불가하다고 해 국회 정문 앞에서 출마 선언을 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비대위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원칙에 따라서 대응할 것”이라며 “후보 등록 접수를 한다더라도 접수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반려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