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 CEO 8명 발굴, 창업‧성장지원금 지원
고흥군, 청년 CEO 8명 발굴, 창업‧성장지원금 지원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7.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가 자생적 기반 마련, 일자리 창출 견인
고흥군 창업 도전 프로젝트 사업 실시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 창업 도전 프로젝트 사업 실시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과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고흥 청춘누리(청년센터)에서 예비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지원과 창업 기반조성을 위한‘고흥군 청년 창업 도전 프로젝트’사업 선정자와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난 2019년 ~ 2021년에 총 17명을 대상으로 2억 500만원을 지원해 신규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청년들의 이탈 방지와 청년입구 유입 등에 기여했다.

이번 대상자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 청년 창업가로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2박 3일 동안 사업가를 위한 순환학습이론과 사업계획 수립, 수익모델 발굴 등 맞춤형 사업계획서 작성 등 창업교육과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8명이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들은 1인당 최고 1800만원까지 창업지원금을 지원 받게 되는데, 이중 최우수 평가를 받은 유 씨는 “찜질 카페”라는 사업 아이디어로 찜질과 카페를 접목시켜 건강음료부터 찜질, 마사지 등을 한 장소에서 경험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조성해 청년 주도형 창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공영민 군수는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청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청년들이 주도하는 창업의 미래 생태계 조성 등 자생적 기반을 마련하고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청년 취‧창업 및 후속 프로그램 지원, 초기창업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마을‧사회적기업 육성 등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청년 CEO 마케팅 활성화 지원’, ‘가업승계 청년 지원’, ‘청년 농‧어업인 정착지원’ 등 다양한 청년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