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서해 피격 공무원 월북 책임 통감"...치안감 이상 9명 사의
해경,서해 피격 공무원 월북 책임 통감"...치안감 이상 9명 사의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2.06.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등 치안감 이상 해경 간부 9명이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수사에 책임을 지고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

24일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이 자신을 포함한 치안감 이상 해경 간부 9명에 대한 사의 표명을 하고 있다. [사진 해경]
24일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이 자신을 포함한 치안감 이상 해경 간부 9명에 대한 사의 표명을 하고 있다/ 해경

해경에 따르면 24일 오전 전국 지휘관 회의를 마친 뒤 정 청장은 "저는 이 시간부로 해양경찰청장의 직을 내려놓겠다"며 다른 간부 9명과 함께 사의를 전격 발표했다.

이날 사의를 표한 사람은 정봉훈 해경청장(치안총감), 서승진 해경차장(치안정감), 김용진 기획조정관(치안감), 이명준 경비국장(치안감), 김성종 수사국장(치안감), 김병로 중부청장(치안정감), 김종욱 서해청장(치안감), 윤성현 남해청장(치안감), 강성기 동해청장(치안감) 등이다.

한편 해경은 지난 2020년 9월 서해에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사망당시 47세)씨가 북한군 총격에 피살된 지 1주일 만에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그가 월북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1년 9개월만인 지난 16일 언론 브리핑을 열고 이씨의 월북 의도를 찾지 못했다며 수사 결과를 뒤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