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눈길 끄는 청소년 참여활동 프로젝트 ‘활발’
순천시, 눈길 끄는 청소년 참여활동 프로젝트 ‘활발’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6.2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위한 뉴미디어 교육 ‘인싸그램’ 진행

30명 청소년이 틱톡에서 영상 만들고 의견 나눠보는 시간 가져

재참여도 높은 활동으로 큰 인기몰이 중
오는 8월에는 2022 순천시 청소년정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사진=순천시 제공)
'인싸그램' 활동에 이어 오는 8월에는 2022 순천시 청소년정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사진=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프로젝트가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뜨겁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생태와 환경문제를 다룬 ‘에코캠핑’에 이은 두 번째 프로젝트‘인싸그램’을 지난 18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실시했다.

이번 ‘인싸그램’은 청소년을 위한 뉴미디어교육으로 전문강사의 미디어 교육과 함께 나만의 미디어 만들기, 올바른 미디어문화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30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실제 틱톡에서 영상을 만들어 보고 서로 공유하면서, 올바른 미디어 문화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청소년참여활동 협의체 회의까지 더해 이번 프로젝트를 청소년 주도로 기획하는 과정에 박차를 가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관심분야인 미디어를 주제로 다뤄보고 직접 실습해보면서 쉽게 재미를 느껴 만족도가 높았다”며“특히 운영기관인 별스런협동조합과 참여청소년들의 유대관계가 끈끈해 한 번 참여한 청소년들의 재참여도도 높고 인기가 뜨겁다”고 덧붙였다.

한편 순천시는 내달 16일, 17일 청소년수련원에서 본격적인 정책제안을 풀어낼 ‘청소년 정책 캠프’에 이어, 오는 8월 4일에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순천교육지원청, 별스런협동조합과 협업으로 ‘2022년 순천시 청소년정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