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디지털 혁신 인재 찾는다 ‘2022년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3기’ 모집
광양시, 디지털 혁신 인재 찾는다 ‘2022년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3기’ 모집
  • 양수정 기자
  • 승인 2022.06.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 교육비 전액 무료

지역 내 디지털 전문 인재 1000명 양성 목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사진=광양시 제공)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사진=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전남 지역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SW 인재를 양성하는 2022년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 내 디지털 전문인재 1000여명 양성을 목표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총 4년간 운영된다.

이번 3기 교육은 △인공지능 기본과정(전공/비전공) △AI 전문자격 취득과정(AWS/GOOGLE) △블록체인 기본과정 △지역특화 BC 융합 BM 과정 등 7개 과정으로 오는 27일부터 과정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고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어 수료자는 취업 연계도 지원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이용신 정보통신과장은 “광양커뮤니티센터 내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가 우리 지역에 있어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교육을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지역 기업 종사자와 구직자들이 부담 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8월부터 시작된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수료자는 982명이며현재 132명이 교육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