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잡월드,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미래직업특강' 개최
순천만잡월드,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탐색 '미래직업특강' 개최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6.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진로 탐색 방법과 변화하는 미래직업 알아보기
순천만잡월드, 찾아가는 미래직업 특강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순천만잡월드는 오는 25, 26일 양일간 ‘찾아가는 미래직업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남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순천만잡월드가 주관하는 이번 특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직업 멘토인 박창룡 대표와 함께 다양한 진로탐색과 관련된 직업체험까지 해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강을 통해 진로를 탐색해보고 순천만잡월드 직업체험관에서 관련 직업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청소년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면서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특강은 전남지역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루 40명(학생 20명, 학부모 20명)씩 온라인과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모집 진행한다. 학생 참가비는 1만 5000원이며 학부모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미래직업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미래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순천만잡월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서로의 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녀와 함께하는 미래직업 특강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잡월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순천만잡월드 외부광장과 5G체험관에서 오는 17일까지 찾아가는 과학체험 행사 ‘두드림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사)한국과학관협회 주관하는 두드림 프로젝트는 전국 순회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이색적인 과학체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