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박물관, '친환경 뮤지컬' 온라인 공연
국립나주박물관, '친환경 뮤지컬' 온라인 공연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6.1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브르 곤충기 꿀벌나라 대모험 ’
위기의 꿀벌나라, 도와줘 파브르!
'파브르곤충기 꿀벌나라 대모험' 공연 사진
'파브르곤충기 꿀벌나라 대모험' 공연 사진

국립나주박물관(관장 은화수)은 문화가 있는 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뮤지컬이 무대에 오른다. 6월 25일부터 6월 26일 24시까지 국립나주박물관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뮤지컬‘파브르 곤충기: 꿀벌나라 대모험’이다.

세계명작‘파브르 곤충기’와 일벌의 삶을 거부하고 모험에 나서는 꿀벌에 관한 동화‘꿀벌마야의 모험’을 기반으로 창작됐다. 어린이 환경 뮤지컬로 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바우처 사업 선정작으로 낙점돼 작품성도 인정받았다.

작품은 기후변화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파브르가 곤충 친구들과 꿀벌나라를 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곤충에 관심이 많은 파브르는 어느 날 꿀벌이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사라지는 꿀벌을 찾기 위해 곤충의 세계로 모험을 시작한다.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로 꽃들이 점점 사라져 가는 꿀벌 나라를 통해 기후변화 문제에 부딪히며 함께 해결방법을 탐구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다는 내용이다.

국립나주박물관 관계자는“어린이들에게 자연환경의 소중함이 자연스럽게 전달되어 생태계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립나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 문의는 국립나주박물관 기획운영과(061-330-78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