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인증샷 찍고 기념품도 받아가자!
미리 만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인증샷 찍고 기념품도 받아가자!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5.2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공개 예정

인증샷 촬영 후 개인 SNS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기념품 제공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전라남도 월드에 구성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인증샷을 찍는 모습이다.사진=순처시 제공)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전라남도 월드에 구성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인증샷을 찍는 모습이다.사진=순처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통해 전국 청소년들에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한다.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박람회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숨은 잠재력과 꿈을 찾아내고 키워나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청소년,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메타버스 가상공간을 통해 다양한 전시·체험·강연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청소년박람회에서 ‘전라남도’ 월드 내에 메인테마로 ‘순천만국가정원’을 모티브로 구성해, 호수정원의 야간 분수쇼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EI를 배경으로 점핑맵을 구축했다.

방문자들이 이곳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제페토 또는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100여명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박람회 기간 제페토에 접속 후 제18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전라남도 월드에 입장하고 인증샷을 촬영해 SNS 등에 공유한다.

이어 오는 29일까지 네이버 폼으로 게시물사진과 개인정보를 전송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박람회에서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가 네이버 제페토 플랫폼을 통해 참여형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어, 청소년들은 자신만의 아바타를 생성해 가상공간 속 각 지역의 관광명소와 맛집 등을 방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내년에 개최되는 2023정원박람회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