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금산면, 사랑의 김장 “계절김치 대신 담가드려요”
고흥군 금산면, 사랑의 김장 “계절김치 대신 담가드려요”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5.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에 대해 계절 김치 담가드리기 사업 추진

부녀회에서 좀도리 성금 200만원 기탁해

열무김치 350통, 독거노인 등 350 가구 전달
고흥군은 취약계층 대상으로 계절 김치 담가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취약계층 대상으로 계절 김치 담가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사진=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 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12일 이틀간 취약계층 계절 김치 담가드리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산면 지역협의체는 이때까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계획, 이번에 금산면 취약계층에 대해 계절 김치 담가드리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어 해마다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및 선물꾸러미 전달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었다.

특히 이번에는 새마을부녀회에서 좀도리 성금 200만원을 기탁해 사업비를 마련했고, 담근 열무김치 350통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50가정에 전달했다.

고흥군 금산면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올 하반기에도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대해 좀도리 성금을 기탁하여 반찬배달서비스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이 사업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내년에도 이어서 진행하는 것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금산면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복지자원을 발굴해 우리지역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 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취약계층의 복지향상 도모와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 이웃사랑 실천 운동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