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 열린 행사 성황리 개최
여수시,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 열린 행사 성황리 개최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5.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이순신광장에서 열려

재활용 20개 품목 현금으로 교환 가능
지난 7일 열린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 행사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지난 7일 이순신광장에서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 열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순환 활동가,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이 참여해 ‘에코투게더 앱’ 가입과 사용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함께한 시민 100여명은 투명 PET병, 의류, 서적 등 재활용이 가능한 20개 품목을 가지고 나와 무게 측정 후 품목당 단가에 따른 포인트를 적립했다.

종이팩과 아이스팩도 현장에서 각각 롤 화장지와 종량제봉투로 교환됐다.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란 시민들이 깨끗하게 분리된 재활용품을 가져오면 현금으로 보상해주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사업이다.

지난 7일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금요일 5일간 운영하며,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12시, 오후 2시~4시까지다.

1,3,5주차는 엑스포공원, 죽림2공원, 거북선공원, 국동임시별관, 이순신광장에서, 2,4주차는 시청(본청), 성산공원, 거북선공원, 국동임시별관, 이순신광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상은 ‘에코투게더(eco2gather) 앱’을 설치하고 계좌정보 등을 등록하면 무게에 따라 포인트 적립 후 5천점부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원재활용 생활화를 위한 ‘나눔 행복, 자원순환 가게’가 열린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