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잡월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직업체험박람회 개최
순천만잡월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직업체험박람회 개최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5.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100년, 더 행복한 순천 어린이를 위하여!
순천만잡월드 사이버수사요원 체험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만잡월드 사이버수사요원 체험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오는 5일 순천만잡월드 외부광장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순천만잡월드 직업체험박람회’는 순천경찰서, 순천소방서, 순천대학교(기계공학과·환경교육과), 한국환경공단에서 직업체험 부스를 만들어, 경찰·소방관이 되어보고 에너지를 만들고 자동차 내부를 관람하는 등 각 분야의 직업 실무자를 직접 만나 경험하는 다양한 체험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이해와 직업인의 직업 가치관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5월 한 달 동안 ‘나의 꿈 그리기’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표현한 그림으로 2023년도 달력을 제작해 주며, 참가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마베이비 사진관에서 협찬하는 30만원 상당의 가족사진촬영 쿠폰을 제공한다.

직업체험박람회 참가는 무료이며, 참가자 중 선착순 350명에게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청소년관 1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해 사용할 수 있는 순천만잡월드 부모체험권을 1인 1매 제공한다.

순천시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공공기관, 대학교 연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순천만잡월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직업체험 행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잡월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