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신규 주민등록증 신청 가능
광양읍,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신규 주민등록증 신청 가능
  • 양수정 기자
  • 승인 2022.04.2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 9시~13시 신청 가능
휴일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도입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에게 '휴일 발급서비스' 제공하는 광양시(사진=광양시청 제공)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에게 '휴일 발급서비스' 제공하는 광양시(사진=광양시청 제공)

전남 광양시는 내달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만 17세가 되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 대상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규 주민등록증 휴일 발급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는 만 17세 대부분 학사일정이 있는 고등학생으로, 평일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에 불편함을 겪고 있던 상황이었다.

현재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정부24 및 전국 어디서나 발급신청이 가능하지만, 신규 주민등록증은 주민등록지인 광양시 관내에서만 발급신청이 가능하므로 더더욱 ‘휴일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이었다.

광양읍은 이와 같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가가는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도입해 ‘광양읍’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만 17세가 되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에게는 휴일 발급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만 17세가 되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에게는 개별 안내문 발송과 문자 안내를 통해 최대한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광양읍에 거주하는 고등학생들이 학사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발급기간 경과에 따른 과태료 납부를 예방해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학생 편의를 도모하는 시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현장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광양읍사무소 민원실은 시민에게 다가가는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도입해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