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광주시청 등 압수수색...생존수영교실 보조금 유용 관련
경찰, 광주시청 등 압수수색...생존수영교실 보조금 유용 관련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2.04.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청 체육진흥과·시체육회 등 8곳 압수수색

경찰이 26일 광주시청과 시체육회를 압수수색했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26일 오전 광주 서구 염주동 광주시체육회 한 사무실에서 '생존수영과 관련한 보조금 부정집행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압수수색한 뒤 현장을 벗어나고 있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26일 광주시체육회 사무실에서 압수수색을 벌였다.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광주시청 체육진흥과와 시체육회 공정감사팀 사무실 등 8곳에 수사관 17명을 투입,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2019 생존수영교실 보조금 집행 과정에 있어 지방보조금 관리법을 위반한 정황을 포착, 이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달 반재신 광주시의원은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2019생존수영교실 운영에 있어 보조금 유용 의혹이 있다"며 "광주시가 감사와 동시에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 의원은 "생존수영교실 참가자 명단과 참석자 현황이 불분명하다"며 "광주시의 2019 생존수영교실 정산서에는 인건비 3700만 원, 일반운영비 1100만 원 등 약 5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시민 320명에게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 것으로 돼있다.
하지만 수영장 측은 생존수영교실 운영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공금을 횡령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편 경찰은 조만간 관계자들을 소환, 정확한 사실관계에 대한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