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온·오프라인 '읍민 소통공간 개설'
광양읍, 온·오프라인 '읍민 소통공간 개설'
  • 양수정 기자
  • 승인 2022.04.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 위해 소식지 게시판 설치

쌍방향 소통공간 운영
읍민 소통공간 위해 개설된 광양시 광양읍 카카오톡 채널 홍보물(사진=광양시청 제공)
읍민 소통공간 위해 개설된 광양시 광양읍 카카오톡 채널 홍보물(사진=광양시청 제공)

전남 광양시 광양읍은 읍민 소통공간으로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라는 이름의 카카오톡 채널과 소식지 게시판을 개설해 지난 2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카카오톡 채널과 소식지는 코로나19 등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SNS가 친숙한 주민에게 신속한 정보 전달 및 온라인 소통의 장을 제공한다.

한편 SNS에 익숙하지 않거나 읍사무소를 찾아오는 주민에게는 소식지를 활용한 정보 전달을 위해 오프라인 읍민 소통공간이 개설됐다.

온라인 소통공간인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카카오톡 채널’은 주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카카오톡에 채널을 개설해 읍민들이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고, 그에 대한 의견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한 쌍방향 소통공간이다.

오프라인 소통공간인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소식지’는 기존에 여기저기 흩어져있던 안내문과 홍보물 등 각종 소식지와 신청서 등을 한곳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게시판이다.

온오프라인 소통공간에는 매월 두 차례 개최되는 광양읍 이장회의 일정에 맞춰 읍정 소식지와 이장회의 서류를 비롯한 각종 홍보자료와 신청서 등이 주기적으로 게시된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주민에게 알찬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소통공간을 운영한다”며 “많은 주민이 채널에 가입하고, 소식지를 애용함으로써 주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읍과 주민 간 소통도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소통공간은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 검색 후 ‘채널 추가’하면 확인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소통공간은 주민들이 자주 드나드는 읍사무소 현관에 설치되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