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자발적 리콜철저’ 엔진엑셀런스 센터 21개로 늘려
만트럭버스코리아, ‘자발적 리콜철저’ 엔진엑셀런스 센터 21개로 늘려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2.04.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6월까지 부산신항, 김해, 창녕(함안) 등 엔진 엑셀런스 센터확충
총 21개 엔진 엑설런스 센터 운영으로 전국적 거점 마련해 자발적 리콜 속도 내고 고객 편의도 크게 확대
서비스 시설확대와 정비사 역량 강화를 통해 만트럭버스코리아 서비스 경쟁력 향상 기대
평택 엔진 엑셀런스 센터(사진=만트럭버스코리아)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대표,토마스 헤머리히)가 자발적 리콜 전문 시설인 ‘엔진엑셀런스센터(EEC)’를 추가로 개설해 철저한 리콜임무 완수에 속도를 낸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지난해 9월 유로 6 A, B, C 차량 4,408대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발표하면서 리콜 수리를 전담할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전국에 설치해 2년 내에 리콜을 완료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엔진 엑셀런스 센터는 엔진 진단 및 분해 조립에 최적화된 청정시설로, 특수 진단기와 전용 장비 등이 배치되어 고난도의 엔진 수리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다. 동시에 리콜을 위해 특별히 트레이닝된 정비사들이 배치되어 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자발적 리콜 개시 당시 전국의 엔진 엑셀런스 센터는 총 14곳이었으며, 그 동안 4곳이 더 추가되어 현재 18곳이 가동 중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고객 대기를 줄이고 리콜 수리를 가속화시키는 한편, 향후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 차원에서 오는 5월부터6월까지 부산신항, 김해, 창녕(함안) 센터 내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순차적으로 추가 마련키로 했다. 이에 따라고객들은 전국 21곳의 엔진 엑셀런스센터에서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리콜 수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철저한 자발적 리콜 임무 수행 및 전국 서비스 센터 내 정비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무엇보다 중요시하고 있다.

엔진 엑셀런스 센터에 일하는 모든 정비사들은 엔진에 대한 이론 교육 및 테스트를 통과한 이후 평택 전문 교육센터에서 일주일간 특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커먼레일 시스템, 배출가스 시스템, 엔진수리, 온라인 교육등 고도화된 훈련을 마치고 이론 및 엔진 분해 조립 실습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본격적인 업무에 투입된다.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9월부터 진행된자발적 리콜은현재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리콜 조치를 받으실 수 있도록엔진 엑셀런스 센터3곳을 확충하게 됐다”며, “우리는 자발적 리콜을 통해 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 회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만트럭버스코리아는한국 시장에서 다시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20년 만에 풀 체인지 된 ‘뉴 MAN TGS’를 출시하며 뉴 MAN TG 시리즈의 모든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뉴 MAN TG 시리즈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운전자들의 호평 속에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성장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