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광주·전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4.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한전 등 13개 기관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 마련
올해 신규 채용 규모 1천615명 지역인재 채용은 244명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전라남도와 한국전력공사 등 13개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이 지역인재의 공공기관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 취업을 촉진하기 위한 구인·구직의 장을 마련했다.

전남도는 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나주에 있는 전남도농업기술원 청년창농타운에서 ‘2022년도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온라인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하며, 전남도와 광주시가 공동 주관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유튜브 채널 ‘광주전남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공기업인 한전을 비롯해 한전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공공기관에선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한다.

지역 내 27개 대학의 학생을 포함한 인재들에게 이전공공기관 현황과 채용정보 설명, 인턴십 운영 계획을 설명하는 등 취업준비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준비생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스타강사 초청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특강,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코칭, 취업 성공 토크쇼 등 양방향 참여가 가능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전공공기관의 수요에 맞는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오픈캠퍼스’도 소개한다. 오픈캠퍼스는 이전공공기관이 지역대학과 협력해 취업 등과 관련한 직무 및 현장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설, 참여 대학생에게 일정 학점을 인정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남도는 많은 학생이 참여하도록 채용설명회 안내 책자와 포스터를 제작해 광주시·전남도교육청, 지역 내 27개 대학, 특성화고등학교 등에 배부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인재가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전공공기관과 지역대학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인재 확대 채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은 의무 대상 932명 중 287명(30.8%)으로, 목표 비율인 27%를 초과 달성했다.

13개 이전공공기관의 올해 신규 채용 규모는 1천615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 중 지역인재 채용 규모는 244명을 넘을 전망이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