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소득 향상에 노력한 여수시, 전남도 친환경농업대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농업인 소득 향상에 노력한 여수시, 전남도 친환경농업대상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4.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유기 인증면적 37ha 증가…상사업비 3500만원 확보
시상식 참석한 박현식 부사장 (오른쪽 첫번째, 사진=여수시 제공)
시상식 참석한 박현식 부사장 (오른쪽 첫번째, 사진=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친환경농업대상 평가’에서 자치단체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 박현식 부시장이 참석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3500만원의 상사업비도 받게 된다.

여수시는 지난해 친환경농업 육성과 품목 다양화를 위해 11개 사업에 24억 1400만원을 지원하고, 유기농 346ha, 무농약 122ha 등 총 468ha의 친환경 인증면적을 달성했다.

특히 친환경농업의 구조를 무농약에서 유기농업 중심으로 전환하고, 전략품목 육성과 유기농벼 인증농가 지원 사업을 추진해 전년 대비 유기 인증면적이 37ha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지역농업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친환경농업인 의식교육과 농가 소득보전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면서 “올해도 ‘친환경벼 육묘상자 처리제 지원’,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 소득보전금 지원’ 등 새로운 시책을 추진해 친환경농업의 발전과 농업인 소득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는 친환경농업을 선도하는 시군과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를 실시해 친환경농업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여수시 포함 도내 4개 시군과 농업인 9명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