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주 전)순천부시장, ‘나주시장 출마’ 선언
김병주 전)순천부시장, ‘나주시장 출마’ 선언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3.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만 시민이 고르게 잘사는 나주 건설"

2가지 대원칙과 8가지 비전을 제시
김병주 전)순천부시장이 나주금성관 앞에서 6.1지방선거 나주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김병주 전)순천부시장이 22일 나주금성관 앞에서 6.1지방선거 나주시장 출마를 선언하고있다.

김병주 전순천부시장이 오는 6·1지방선거 나주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병주 나주시장 예비후보는 22일 오전 옛 나주관아 정문인 정수루에서 나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지금 나주는 희망이 있는 미래로 가느냐 아니면 천년 만에 맞은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지방소멸의 대세에 동참해 과거로 가느냐의 갈림길에 서 있다"면서 나주를 바로 세우고 미래로 가기 위한 두 가지 대원칙과 8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김 예비후보는 "우선 행정이 바로서야 한다. 소통과 공감을 통한 12만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부합하고 재산권에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나주시민제일주의행정을 하겠다"면서 "투명한 인사시스템을 통한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시민과 기업에 봉사하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솔선수범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20개 읍··12만 시민이 고르게 잘사는 나주 건설을 통해 하나된 통합된 나주를 만들겠다"면서 "신산업 분야 연구소기업유치, 한국에너지공과대학과의 시너지를 통해 에너지 수도 나주를 완성하고 역사문화컨텐츠가 돈이 되는 청년이 모여드는 활력 있고 매력적인 나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나주발전을 위한 8대 비전으로 인구 15만의 미래형 창조도시 관광객 천만 명이 즐겨 찾는 역사 · 문화 · 관광도시 쾌적하고 Fun한 혁신도시 마을이 있는 생명농업 도시 친환경 에너지 도시 작지만 강한 교육도시다양성이 공존하는 복지도시 청년 선호 일자리가 많은 풍요도시를 건설하겠다면서 구체적이고 다양한 공약들을 제시했다.

특히 송월동 나주KTX역 역세권 활성화, 공산면 고대 마한역사 파크, 공산면 남도의병 테마파크 완공, 남평 강변 종합교육문화센터 건립 등 읍··동 특별공약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나주 남평 출신인 김병주 전 순천부시장은 남평초·중과 대동고, 고려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김 예비후보는 26여 년의 공직생활을 대부분 전남도에서 보냈으며 제2회 지방고시에 합격해 나주시 산포면장과 순천시부시장, 전남도 일자리정책 본부장과 관광문화체육국장 등을 역임했다.

대표적인 성과로는 도청 재직 시 한전공대, 남도의병공원 나주 유치에 공의 큰 것으로 알려졌다.

순천부시장 재직시 2019년 순천시 1000만 관광객 달성과 2023년 순천국제정원박람회 유치에 앞장섰다. 작년 6월 명예퇴직 이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홍보소통위 부위원장과 대선에서는 조직본부 미래경제단장과 소통공감본부 나주본부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