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MB·김경수 동시 사면?
文 대통령, MB·김경수 동시 사면?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03.1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동, MBC 라디오서... 김오수 거취 스스로 결정해야

문재인 대통령이 퇴임 전 이명박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함께 사면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근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MBC 라디오 인터뷰를 통한 발언이 이목을 끈다.

권 의원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을 김경수 전 경남지사와 함께 사면할 것이라고 본다”며 “100%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김오수 검찰총장에 대해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되지 않나”라고 했다고 조선일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권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이 아직 사면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문 대통령 최측근인 김경수 전 지사를 살리기 위해, 동시에 사면하기 위해 남겨놓은 것”이라며 “문 대통령이 (이 전 대통령과 김 전 지사를) 같이 사면하리라 본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김 전 지사가 누구를 위해서 선거법 위반을 한 건가. 문 대통령 당선을 위해 한 것 아닌가”라며 “문 대통령 이익을 위해 했기 때문에 문 대통령 입장에서 김경수를 그냥 놔둘 수 없고 살려줘야죠”라고 했다.

권 의원은 임기가 내년 6월까지인 김오수 검찰총장에 대해선 “자신의 거취를 스스로 결정해야 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 당선인은 사퇴를 압박하거나 종용하거나 이러진 않을 것”이라면서도 “지금까지와 같은 행태를 반복한다면 본인이 스스로 거취를 결정해야 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