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받는다.
전남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받는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2.03.08 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방문 접수는 4월 4일부터
전남도청사 전경.
전남도청사 전경.

전라남도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안정 도모를 위한 ‘2022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사업’ 접수를 오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라 온라인 접수를 마친 후 방문 접수에 들어간다.

온라인 접수 기간은 4월 1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지난해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일치한 농업인이다.

온라인 접수율을 높이기 위해 7일 낮 시간에 비대면 간편 신청 대상자에게 문자로 사전 안내를 했다. 오는 14일부터 시군별로 접수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온라인 신청 절차는 ▲안내받은 신청 사이트에 접속 후 개인인증 ▲개인정보 제공 동의 ▲지급 대상 농업인 및 농지 확인 ▲지급 예상금액 확인 및 신청 순이다. 신청 여부를 확인하도록 농업인에게 접수 완료 문자를 발송한다.

오프라인 접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뤄지며, 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온라인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도 이 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7월부터 9월까지 자격요건과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한 후 10월 중 지급액을 확정하고, 11월 중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올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시스템이 마련돼 코로나19 예방과 농업인의 편의 증진에 보탬이 될 것”이라며 “공익직불금 신청기한을 놓치지 말고 빠짐없이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도내 19만 2천여 농가에 기본형 공익직불금 4천431억 원을 지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