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이준석 ‘전격 화해’후 평택 소방관 빈소로
윤석열-이준석 ‘전격 화해’후 평택 소방관 빈소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2.01.06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가 전격 화해를 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br>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

오전까지만 해도 전략기획부총장 임명안 등을 놓고 면전에서 얼굴을 붉혔던 두 사람이 몇시간 만에 화해의 포옹을 하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 대표가 지난달 21일 선대위에서 물러난 지 16일 만이다.

윤 후보는 6일 저녁 의원총회가 열리고 있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장을 찾아 “이준석 대표를 여러분이, 국민이 뽑았다. 저와 대표와 여러분 모두 힘 합쳐서 3월 대선을 승리로 이끌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게 다 후보인 제 탓이다. 그러나 우리가, 당이란 게 뭔가. 선거의 승리를 목적으로 하는 집단이 아닌가”라며 “저희가 대의를 위해 지나간 걸 다 털고, 오해했는지도 아닌지도 다 잊자”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의원들의 박수 속에 이 대표와 의총장 옆 별도의 공간으로 자리를 옮겨 대화를 나눴다.

이내 의총장에 다시 나타난 두 사람은 정권교체를 위해 힘을 합치겠다며 ‘원팀’을 선언하며 얼싸안았다. 의원들은 열띤 박수로 환호했다.

이 대표는 윤 후보와 화해한 뒤 “제가 국민의힘 대표로서, 그리고 택시 운전 면허증을 가진 사람으로서 후보님을 손님으로 모셔도 되겠습니까”라고 물었다. 윤 후보는 경기도 평택의 냉동창고에서 화재를 진압하다가 순직한 소방관 빈소를 찾을 예정이었다. 이 대표 발언을 듣고 있던 윤 후보가 제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 보였다. 의원들이 일제히 손뼉을 치며 환호하자 이 대표는 “이렇게 쉬운 걸 말입니다”라고 화답했다.

이후 이 대표는 지난해 출고해 수행 기사 없이 출퇴근용으로 써오던 전기차에 윤 후보를 태워 평택으로 출발했다. 뒷자리에는 김기현 원내대표와 권영세 사무총장이 앉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