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햇유자 생과, 국내 1위 온라인마켓 쿠팡에 첫 납품!
고흥 햇유자 생과, 국내 1위 온라인마켓 쿠팡에 첫 납품!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1.12.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전남도 협력 온택트 시장 개척 지원 성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9일 풍양면에 위치한 풍양농협(조합장 송영철) 농산물 공판장에서 고흥 햇유자 쿠팡 납품 기념 상차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국내 1위 온라인마켓 쿠팡에 첫 납품 된 고흥 햇유자
지난달 19일 고흥 햇유자 쿠팡 납품 기념 상차 행사

한창 유자 수매가 이뤄지고 있는 이날 행사장엔 송귀근 군수, 박선준 도의원, 송영철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쿠팡에 햇유자를 납품하게 된 것을 축하하였다.

이번에 납품되는 햇유자는 2000박스(10톤)이며 구매 추이에 따라 추가로 납품될 예정이다.

쿠팡은 지난해 기준 약 14조의 매출을 기록한 온라인 마켓 1위의 전자상거래 전문회사로 군은 이번 납품을 통해 판매가 늘어 유자 농가 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 군수는 “국내 최대 온라인 몰인 쿠팡 납품을 통해 고흥유자의 판로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자의 주산지 고흥의 많은 농가들의 근심을 덜 수 있도록 더 많은 판로확보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 조합장은 “쿠팡에 납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전남도와 고흥군에 감사하다”며 “올해 1000톤 정도 수매할 것으로 예상 되는 고흥 유자가 좋은 값에 판매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흥햇유자는 전국 롯데백화점에서 오프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고흥군은 코로나19로 중요성이 커진 온택트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인 아마존(미국), 웨이디엔(중국) 등에 고흥농수특산물을 입점시키고,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을 오픈해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국 소비자가 청정고흥의 농수특산물을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큰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