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TV, 연말 맞아 ‘2021 바둑TV 어워즈’ 이벤트 진행
바둑TV, 연말 맞아 ‘2021 바둑TV 어워즈’ 이벤트 진행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11.28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바둑TV 어워즈 투표가 11월 29일부터 진행된다.

바둑TV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2021년을 빛낸 최고의 선수와 영광의 순간을 가리는 어워즈를 개최하며 2021년을 즐겁게 마무리한다. 바둑TV의 한 해를 되짚어 보는 취지에서 매년 진행되고 있는 바둑TV 어워즈는 올해로 3회째. 보통 시상식에서는 화려한 드레스와 멋진 슈트 차림의 시상식 패션이 대중들의 시선을 강탈하지만, 바둑TV의 시상식은 다소 독특한 상 이름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 해의 뜻깊은 마무리는 물론 정적인 바둑의 이미지에도 변화를 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바둑TV 어워즈’. 1129일부터 진행되는 2021년의 바둑TV 어워즈를 소개한다.

즐거움과 감동을 선수한 선수, 눈부시게 빛났던 최고의 순간을 시청자의 손으로 직접 선정하는 바둑TV 어워즈는 올해도 부문별 재치 있는 상 이름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2021 바둑TV 어워즈5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총 15명이 후보 명단에 올랐다.

첫 번째 부문은 2021년 가장 기억에 남는 감동 대국을 선정하는 넌 감동이었어, 내 마음속 작품상으로 2021삼성화재배에서 형제 대결로 화제가 된 신진서 vs 박정환 결승전과 2005농심배에서 이창호 9단이 거둔 5연승 끝내기 우승 신화를 재현한 22회 농심배 신진서 vs 커제대국, ‘중국 최강자커제를 꺾고, 신민준 9단이 생애 첫 메이저 타이틀을 획득한 25LG배 신민준 vs 커제의 대국이 후보에 올랐다.

건재함을 과시하며 바둑계를 뜨겁게 달군 기사를 가리는 너와 함께 한 모든 날이 좋았다, 모두의 우상부분에는 여전히 현역으로 뛰며 삼성화재배본선 최다 진출 기록을 쓴 이창호 9단과 ‘KB리그에서 전승 신화로 최고령 다승왕에 오른 뒤 한 해 세 번 연속 세계 대회 와일드카드를 받은 원성진 9, ‘남해 슈퍼매치의 수모를 설욕하며 신진서 9단을 꺾고, 7년 만에 한국에 삼성화재배우승을 가져다준 박정환 9단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세 번째 부문은 열띤 경쟁으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 라이벌을 가리는 뜨겁다 못해 활활 탄다, 우리는 환상부문. 후보에는 늘 최고의 실력으로 바둑TV 시청률을 견인하는 한·중 일인자 신진서와 커제, 여자바둑계 사상 최고의 호적수로 불리며 ‘2021 센코컵을 달군 두 주인공 최정과 위즈잉, 추석 특집으로 방송된 전자랜드배에서 한국 바둑계 최고의 라이벌의 면모를 보여준 조훈현과 서봉수가 올랐다.

예상치 못한 반전 실력으로 동공 대확장을 일으킨 주인공을 가리는 놀라운 성장에 동공지진, 올해의 연구대상부문도 준비되어 있다. 후보 명단에는 여자바둑리그에서 폭발적인 연승과 함께 80%가 넘는 승률 등의 쾌거를 거두며 여자 랭킹 1최정 9단을 위협하는 반열에 오른 조승아. 그리고 그간 쌓아온 내공과 진가를 아낌없이 보여주며 크라운해태배우승과 각종 세계 대회 본선에 진출한 이창석, ‘하찬석국수배정상에 오르며 영재 최강임을 입증함과 동시에 내로라하는 여자기사들을 상대로 파죽의 5연승을 거둔 문민종이 놀라운 성장에 동공지진, 올해의 연구대상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추어들을 위한 부문도 준비되어 있다. 우리의 열정은 프로만큼 뜨겁다! 아마의 뜨거운 열정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준 아마의 패기로! 열정만큼은 한라산 정상이 마지막 다섯 번째 부문. 이 부문에는 쏘팔코사놀 끝장승부2’에서 서봉수 9단을 상대로 3연승을 거둔 아마 바둑계 스타 최호철과 15기 지지옥션배아마 대회에서 3연승을 거두고 있던 숙녀팀의 고윤서를 꺾고, 4연승으로 연승상을 받은 김세현 선수. 그리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에서 자진해 한복을 입고 도전자로서의 뜨거운 열정을 표현한 시청자 아마추어 지 웅이 후보로 올라와 있다.

바둑TV는 바둑TV 홈페이지(www.tvbaduk.com)를 통해 시청자 투표를 마친 후 결과에 따라 각 부문 영광의 1위를 소개하는 영상을 방영한다. 1129일 월요일부터 1212일 일요일까지 투표가 진행되고, 이후 1223일부터 약 일주일간 결과를 소개하는 영상이 방송될 예정이다.

바둑TV 임진영 본부장은 한 해 동안 시청자들이 보내준 커다란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올해도 바둑TV 어워즈를 준비했다.”라며 독특한 상 명으로 바둑TV 인기 이벤트로 자리매김한 바둑TV 어워즈에 올해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벤트와 관련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1129일부터 바둑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