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한국해양교통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1.11.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전남대학교에서 성료
해양교통 관련 학술교류와 학제간 융복합 연구 위해

한국해양교통학회(회장 주종광)는 5일 전남대학교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해양교통 관련 학술 연구 및 학술교류와 학제간 융복합 연구를 장려하고 학술의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2021년 한국해양교통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2021년 한국해양교통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국가 해양력 발전 방향 모색”이라는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민영훈 박사는 “우리나라 관할해역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대한 유엔해양법협약상 기국의 상당한 주의의무 위반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 손영태 박사는 “해양경찰청 조직 운영체계와 입법적 제언-해양경찰법」 법률명 적정성 검토를 중심으로”를 발표에 나섰다. 

이어 해양수산정책연구소 문정환 박사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해양교통해기인력 양성방안”을, KAMTS 박성용 연구위원은 “어선 공적안전관리제도 발전방향 고찰”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김동현 박사 연구팀은 “부산시 해양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연구”라는 주제를 각각 발표했다.

국가 해양력 발전 방향 모색에 대한 회의
국가 해양력 발전 방향 모색에 대한 회의

이태호(한국폴리텍대학 교수) 학회 연구이사는 “이번 학술대회는 해양교통의 다양한 이슈에 대한 학문적 통섭과 심도있는 논의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정초영(군산대학교 교수) 학회 편집위원장은 “다양한 학문영역을 가지고 있는 해양교통 학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개최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방호삼(전남대학교 교수) 학회 연구윤리위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가 해양력 발전을 위한 초석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