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누적 50.29% 득표
[속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누적 50.29% 득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10.10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10일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됐다.

10일 제20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
10일 제20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경기지사

이 지사는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순회 경선 및 3차 수퍼위크(일반 국민·당원 선거인단 투표) 투표 결과, 누적 50.29%를 얻어 최종 1위를 확정했다.

이 지사는 서울 순회 경선(대의원·권리당원 투표)에서는 51.45%의 득표율을 보였으나, 30만여명이 참여한 3차 수퍼위크에서 28.3%를 얻는데 그쳤다.

반면 이낙연 전 대표는 3차 수퍼위크에서 62.37%를 득표했다. 이 전 대표가 이 지사를 더블 스코어로 앞서는 과반 득표를 한 것은 이 3차 수퍼위크뿐이었다.

그러나 이 전 대표가 3차 수퍼위크에서 약진하면서 ‘턱걸이 과반’으로 결선투표 없이 본선에 오르게 됐다.

이 지사는 후보 수락연설에서 “오늘 우리는 ‘변화’를 선택했다”며 “국민의 삶을 지키는 든든한 대통령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특히 ‘적폐 일소’를 국민과의 약속 중 하나로 꼽았다. 그는 “국민의 삶을 옥죄고, 공정을 해치는 모든 것이 적폐”라며 “정치, 행정, 사법, 언론, 재벌, 권력기관뿐 아니라, 부동산, 채용, 교육, 조세, 경제, 사회, 문화 등 국민의 삶 모든 영역에서 불공정과 불합리를 깨끗이 청산하겠다”고 말했다. 대장동 개발 의혹을 의식한듯 “누군가의 손실임이 분명한 불로소득을 완전히 뿌리뽑겠다”고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