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 ‘핫티스트’ 수상
위클리,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 ‘핫티스트’ 수상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10.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핫티스트’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위클리는 지난 2일 개최된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2021 TMA)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핫티스트’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한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위클리는 지난 9월 ‘2021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올해의 여자아이돌(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의 ‘핫티스트’ 부문까지, 올해 벌써 연말 시상식 2관왕을 달성했다. 특히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는 지난해 신인상에 해당하는 ‘넥스트 리더’ 부문을 수상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누린 것으로 더욱 값진 성과다.

위클리는 “저희가 작년 ‘더팩트뮤직어워즈’에서 신인상을 받았는데, 올해 이렇게 ‘핫티스트’상을 받을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라고 벅찬 소감을 밝히는 한편, 건강 상의 이유로 아쉽게 함께하지 못한 멤버 신지윤과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누구보다 위클리에게 힘이 되어주시는 우리 데일리(공식 팬클럽명)분들! 항상 너무 고맙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성장하고 발전된 위클리 모습 많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팬들을 향한 사랑을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날 위클리는 수상과 함께 특유의 생기 발랄 ‘K-하이틴’ 에너지가 돋보이는 무대를 꾸렸다. 위클리는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 무대를 통해 위클리만의 경쾌하고 신나는 파티로 보는 이들을 초대했으며, 이전 활동곡들의 포인트 안무를 살린 파워풀한 댄스 브레이크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국내외 K팝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의 ‘롱보드 퍼포먼스’를 펼쳐보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위클리는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각종 가요시상식에서 ‘신인상 6관왕’을 기록하며 ‘슈퍼 루키’ 상승세를 입증했다. 지난 8월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를 발표한 위클리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3개국 1위-10개국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자체 최고 초동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최근 전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해 매서운 글로벌 성장세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위클리는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를 시작으로 각종 연말 가요 시상식에 참석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