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형 일자리 첫 결실 ‘캐스퍼’ 공식 출시
광주형 일자리 첫 결실 ‘캐스퍼’ 공식 출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09.3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서 차량 구매까지 원스톱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생산한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가 29일 공식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29일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고 ‘캐스퍼’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현대자동차가 첫 경험으로 출시한 뒤 온라인으로 판매에 들어간 신차 ‘캐스퍼’

현대차는 이날 캐스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앞서 전날 마감된 사전계약에서 캐스퍼는 총 2만3766대를 기록해 올해 생산 목표(1만2000대)의 2배 가량을 기록했다. 

캐스퍼는 사전 계약 첫날인 14일 1만8940대를 기록하며 종전 최고였던 베스트셀링 모델 그랜저(1만7294대)를 제치고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캐스퍼는 현대차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고객직접판매(D2C), 즉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차량이다.
전용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고객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차량 정보를 탐색하고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토록 했다.

트림(등급)별 가격과 사양, 선택 품목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3D로 각 사양이 적용된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출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령·성별에 따른 사양 추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계약시에는 카카오톡과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전자 서명이 가능하고 계약 후에도 웹페이지를 통해 직접 계약을 취소·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차량 출고 후에는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차량을 고객이 직접 지정한 장소나 공식 인도장으로 운영하는 전국 200여개 지정 블루핸즈 등에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