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영어방송, '안쌉 광주' 한류열풍 타고 베트남 전역 방송
광주영어방송, '안쌉 광주' 한류열풍 타고 베트남 전역 방송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1.09.1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FN광주영어방송이 기획·제작한 뉴미디어 콘텐츠인 '안쌉 광주'(Ăn sập Gwangju) 동영상이 베트남 국영방송 VOV(Voice of Vietnam)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방송된다.

광주영어방송, '안쌉 광주'.
광주영어방송, '안쌉 광주'방송 장면

유튜브 콘텐츠인 '안쌉 광주'(기획 김미영, 연출 김소행)는 맛의 고장 광주의 다양한 향토 맛집과 전라도 고유의 음식문화 등을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베트남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안쌉은 '맛있는 것 다 먹자'라는 의미의 베트남 신조어다. 일종의 먹방인 셈이다.

안쌉 광주는 베트남인 진행자가 한국 음식을 맛보고, 음식의 재료와 조리법 등 베트남 음식과의 차별점에 대해 소개하면서 가격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는 한국음식문화 소개 프로그램으로, 광주영어방송 유튜브 채널인 GFN Radio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베트남의 국영방송인 VOV는 TV뿐 아니라 VCT Now(모바일앱), VOV 디지털 플랫폼 등에서 안쌉 광주를 송출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송 송출로 최근 베트남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한국어도 배울 수 있고, 한국의 전통 음식과 한국 현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식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데다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닌기몰이를 하고 있다. 

GFN광주영어방송(98.7FM 광주/ 93.7FM 여수)은 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프로그램을 송출하는 호남 유일의 다국어 라디오 방송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