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예, ‘SAC 실용음악 콩쿠르 개최’
서종예, ‘SAC 실용음악 콩쿠르 개최’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1.08.09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10월 16일 SAC 아트홀에서 진행
총시상금 3,500여 만원은 장학금 현금∙장학금 등으로 지급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이하 SAC)에서 주최하는 2021 SAC 실용음악 콩쿠르가 1016SAC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SAC 실용음악 콩쿠르는 중,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동등 자격을 갖춘 자라면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1013일까지 서종예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참가 장르는 보컬, 기악, , 트롯, 싱어송라이터 등 총 5가지 장르로 진행되며, 본인이 희망하는 장르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대회도 작년 대회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전, 후로 철저한 방역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며, 참가자 전원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한다.

더불어,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하며, 현장에서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상식도 별도로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1022일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80만원을 포함한 4학기 전액 입학 장학금, 금상은 상금 50만원과 2학기 전액 입학 장학금, 은상은 상금 30만원 및 1학기 전액 입학 장학금 등이 지급되는 등 총 시상금 3,500여 만원이 제공된다.

SAC 실용음악 콩쿠르에서 심사위원을 담당했으며, 서종예 출신 가수로 유명한 DK 한대규는“SAC 실용음악 콩쿠르는 그 동안 수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온 인지도 높은 대회이다. 특히, SAC 실용음악 콩쿠르를 통해 본교에 입학해 공부한 학생들 중 상당 수가 현재 뮤지션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만큼, 뮤지션, 가수, 싱어송라이터 등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싶은 미래의 뮤지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종예 실용음악예술계열에는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보컬, K, 싱어송라이터, 힙합, 뮤직크리에이터, CCM, 트로트, 디제잉프로듀서, 사운드엔지니어, 영상음악, 기악, 작편곡 총 12가지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디셈버 출신 가수 DK를 비롯해 레터플로우, 보이스트롯 TOP10 박상우, 보이스코리아 올턴의 싱어송라이터 히키, 길구봉구의 봉구, 작곡가 이기(아이유, 마마무, 프로미스나인 등 프로듀서), 트럼페티스트 유나팔, 힙합컨셉 트롯가수 마아성 등 수 많은 가수, 뮤지션들을 배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