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전남농산어촌유학 전국확대
2기 전남농산어촌유학 전국확대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1.07.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 광주 지역 학부모설명회 개최
전남교육청, 7월8 일까지 유학생 모집
전남교육청 전남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 학부모 설명회를 하고 있는 모습.
전남교육청 전남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 학부모 설명회.

전라남도교육청이 전국은 물론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전남농산어촌유학 2기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남교육청은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사업을 더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9개 시·군에 10개의 유학마을을 지정했다. 또, 전남 20개 시·군 총 64교(초 48교, 중 16교)에서 유학생을 맞이할 채비를 갖추고 모집에 나섰다.

특히, 1기 때는 서울 지역 학생만을 대상으로 했던 데 비해 2기에는 광주 등 전국으로 모집대상을 확대했다. 2기 유학생 모집은 6월 30일(수)부터 7월 8일(목)일까지 이뤄진다. 서울과 광주 지역은 재학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이외 다른 지역은 전남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혁신교육과 FAX(061-260-0996)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 전라남도교육청은 6월 28일(월)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광주지역 학부모와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대면 설명회를 가졌다. 이어, 30일(수)에는 서울대치초등학교에서 서울지역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교육청은 두 번의 설명회에서 전남농산어촌유학의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지자체와 마을교육공동체-학교-교육청이 유기적으로 협업해 사업을 추진하는 준비된 유학마을을 소개했다.

또한, 유학생들이 전학 와서 받게 될 학교 교육활동과 지역특색에 맞는 마을교육프로그램과 유학 신청절차 등을 안내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설명회 영상을 서울과 광주, 전남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해 학부모들이 언제든지 필요 시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전남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은 전남농산어촌유학(www.jne.go.kr/jne/main.do)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남교육청 혁신교육과 작은학교지원팀(061-060-00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