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속 전남교육청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BBC에 소개
코로나 속 전남교육청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BBC에 소개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1.06.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월등초로 유학 온 서울학생 일상 영상에 담아
​​​​​​​교육 분야 새로운 대안...2학기 유학생 모집도

전남도교육청의 역점 시책 사업인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이 해외로 날개를 달았다.

영국 BBC에 소개된
영국 BBC에 소개된 전남도교육청의 역점 시책 사업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영국 BBC는 지난 21일 BBC월드뉴스와 인터넷 뉴스사이트 아시아판을 통해 전남교육청의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을 보도했다.

영국 BBC에 소개된 '서울학생들 농촌으로 향하다'라는 제목의 영상뉴스에는 지난 3월부터 순천 월등초등학교로 유학 온 서울 학생 7명을 포함 전교생 33명의 학교생활과 일상의 모습이 생생하게 담겼다.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못했던 서울에서와는 달리 매일 등교하며 생태친화적 교육을 받는 유학생들의 모습과 만족스러워하는 학생·학부모·교사의 인터뷰가 실렸다.

이들 학생들이 월등면 일대 깨끗한 자연 환경에서 맘껏 뛰어 놀며 다슬기를 잡고, 텃밭을 가꾸고, 즐겁게 수업을 받는 아이들의 일상이 가감 없이 전달됐다.

BBC는 영상과 함께 '한국 대도시 가정들이 코로나로 인한 자녀들의 친구 관계 단절, 우울감 등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고 자연 속에서 즐겁게 배우게 하기 위해 농산어촌학교로 유학을 선택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폐교 위기에 처했던 농촌학교들은 개인 맞춤형 수업과 생태환경교육 덕분에 학생 수가 늘어나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말하자면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현상으로 원격수업이 교육 대안으로 자리 잡은 속에 농산어촌유학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는데 주목한 것이다.

한편 전남농산어촌유학은 전남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이 지난해 12월 협약을 맺은 뒤 올 1학기 서울 학생 82명이 전남 20개 학교에 전학해 생활하고 있다.
전남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7월9일까지 진행하는 2학기 유학생 모집에서 기존 서울을 비롯, 광주 등 전국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키로 하고. 최근 공모를 통해 10개 유학마을을 선정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