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한국해양교통학회 춘계학술대회 열려
경상국립대, 한국해양교통학회 춘계학술대회 열려
  • 송주리 기자
  • 승인 2021.06.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학회(회장 주종광) 춘계학술대회가 학회 본부가 있는 경남 통영 경상대학교에서 6.4. 열렸다.

통영 경상대학교에서 열린 한국해양교통학회 춘계학술대회
통영 경상대학교에서 열린 한국해양교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비대면 영상학술회의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영상시스템을 통해 발표자와 연구자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목포해양대 김종선 교수는, "해양경찰학의 정체성 및 학문적 체계 고찰"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였고, 심판변론인 이철환 박사는, "경계의무를 위반한 선박에 대한 중해심 재결 평석"을 발표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하였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손영태 박사는, "우리나라 해양오염방제 관련 법체계와 입법방향"에 대하여 발표하였고, 안전한국훈련 중앙평가위원인 김상운 박사는, "해양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효성 제고방안 고찰"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한국해양대 하민재 교수는, "연안 레저활동객 안전장비 착용 필요성에 관한 연구"에 대하여 발표하였으며, 이 학회 조시원 부회장은, "내항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첨단화 방안"에 대하여 발표하여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갔으며, 해양수산정책연구소 문정환 박사는, "시스템다이내믹스를 이용한 낚시어선의 단속과 처벌에 따른 정책파급효과 분석"을 주제발표하였다.

이 학회 실무부회장인 경상국립대 해양경찰스템학과 정봉규 교수는, "해양교통분야 법학, 행정학, 공학, 이학 등 학문영역별 다양한 연구주제의 발표를 통해 해양수산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